본문 바로가기
SingleStoreDB/사례연구

[사례 연구, Areeba] 금융에서 이상거래 탐지, 자금세탁 방지 등에 SingleStore 사용

by 에이플랫폼 [Team SingleStore Korea] 2019. 8. 14.

Areeba는 결제 혁신 업체입니다. 비정형 데이터에는 Hadoop을 사용하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로는 MariaDB를 사용했었습니다. 이제 Areeba는 이상거래 탐지, 자금세탁 방지(AML)을 포함한 여러 프로젝트에 SingleStor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reeba는 지난해 중동의 대표적인 은행인 Bank Audi에서 분리된 금융 서비스 회사입니다. 이전에 Areeba는 Bank Audi의 결제 카드 및 전자 서비스 부서였습니다. 현재 Areeba는 6 개 이상의 은행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신용 카드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중동 및 아프리카의 국가에서 전자 상거래를 위한 결제(Billing) 게이트웨이 역할을 합니다.

Areeba는 금융 서비스 고객을 위한 고급 기술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프로젝트의 경우 SingleStore와 Apache Spark가 함께 작동하여 이상거래를 탐지하는 자금세탁 방지(Anti-Money Laundering (AML)) 규정을 구현했습니다. 이것은 Areeba에게 중요한 기능입니다. Areeba의 데이터 및 분석 책임자인 Elie Soukayem은 “SingleStore는 Areeba가 모든 운영 분석 요구를 충족하도록 돕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두 번째 프로젝트의 경우 SingleStore는 고객 활동으로 생성된 유용한 정보를 저장합니다. 그런 다음 Areeba는 예측 분석을 사용하여 각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실시간 추천합니다.

Soukayem은 “저희는 여전히 Bank Audi에 속해있을 때 SingleStore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파트너 회사는 SingleStore를 사용하여 추천 기능을 포함하여 카드 결제 처리 프로토 타입을 제작했습니다. Bank Audi를 떠나 Areeba에 왔을 때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SingleStore로 바로 갔습니다.”

더 빠르게 움직이는 Areeba

"지금"은 이상거래, 자금세탁 및 기타 불법 거래를 감지하거나 방지할 수 있는 좋은 시기입니다. 현재 이상거래 탐지 및 AML 검사는 거래에 대해 매일 실행되므로 이상거래 및 자금세탁 시도에 대한 대응은 민감합니다. 이상거래 및 AML 보고는 가능한 빨리 실행해야 합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거래가 발생할 때 이상거래 및 AML 탐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불법 거래는 발생 후 매우 빠르게 방지되거나 대응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초기 용의자 사용 직후에 동일한 카드 또는 동일한 고객의 후속 거래에서 불법 활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발생하면 실시간 응답성이 중요해집니다.

추천 엔진의 경우 SingleStore는 각 고객에 대한 최신 활동을 추천과 결합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고객이 구매할 때마다 업데이트된 구매 내역과 가장 관련있는 제안을 실시간으로 제시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처리만으로 최상의 제안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오래된 데이터를 사용하면 공급 업체에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고 고객에 대한 부정적인 경험이 발생할 위험이 높습니다. Areeba는 고객에게 최상의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솔루션을 뛰어 넘어야합니다. 이를 위해 SingleStore를 사용합니다.

OLTP과 OLAP의 결합

SingleStore는 불법 거래 및 실시간 권장 사항을 탐지하는 두 가지 문제에 대한 Areeba 솔루션의 일부입니다. SingleStore는 트랜잭션 및 분석 처리를 결합하기 때문에 각 작업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데이터를 완벽하게 분석 할 수 있습니다. 배치 프로세스를 거친 오래된 데이터가 아닙니다.

이상거래와 AML 측면에서 Areeba의 Soukayem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의심스러운 활동을 위해 Apache Spark와 함께 SingleStor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ingleStore의 성능은 인상적입니다.”

Soukayem은 “우리의 가장 큰 테이블 크기는 약 100GB이며 3 년 동안 수억 건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보류중인 권한의 정산을 보유하는 또 다른 유사한 테이블과 더 작은 트랜잭션 테이블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결과를 얻으려면 이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해야합니다. 또한 판매자가 애드온 구매를 권장하는 데 사용할 힌트를 추출하는 데 사용됩니다.

Soukayem은 “저는 2005 년부터 이 사업을 해왔으며 성능은 항상 문제였습니다. 메모리와 디스크 기반의 스토리지가 요구 되었습니다. " 이에 SingleStore는 Rowstore 및 Columnstore가 기본 옵션이기에 잘 맞습니다.

미래는 빠릅니다

Areeba는 현재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며 바쁜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Soukayem은 “우리는 지역에서 보다 쉽게 ​​결제 할 수 있도록 블록 체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Areeba는 클라우드 사용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머지 않아 더 진보된 기술을 활용하는 혁신적인 회사를 설립 할 것입니다.

Areeba의 설립 원칙은 기술을보다 높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입니다. 제품과 서비스 모두에서 혁신,고객과 신뢰할 수있는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합니다. Areeba는 SingleStore와 같이 하려고 합니다.

November 6, 2018

Floyd Smith

 

 


출처: https://www.singlestore.com/blog/areeba-case-study/

 

Areeba Uses SingleStore for Fraud Detection, AML Compliance, and More – Case Study

Areeba, a leading financial services company in the Middle East and Africa, is off to a strong start with SingleStore. They use SingleStore for daily fraud detection and AML implementation and also use predictive analytics to generate special offers on a p

www.singlestore.com

​※ www.a-platform.biz | info@a-platform.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