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ingleStoreDB/엔지니어링

예측분석에 기반한 글로벌 공급망 관리를 위한 SingleStore

by 에이플랫폼 [Team SingleStore Korea] 2019. 9. 3.

사물 인터넷(IoT)은 매일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이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분석은 오늘날의 상시 경제에서 소비자의 요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급망 관리는 IoT가 제조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줍니다. 차량, 선적 컨테이너 , 패키지 등 다수의 이동 부품이 데이터 소스로 기능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은 IoT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기 위한 보다 발전된 방법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묘사 분석(Descriptive Analysis)을 사용하지만, Gartner의 위 통계는 묘사 만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다고 강조합니다. 데이터 분석은 예측 분석(Predictive Analysis)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결국 이를 훨씬 넘어 처방 분석(Prescriptive Analysis)으로 발전할 것입니다. 공급망 기업들은 이러한 고급 분석을 포함하도록 그들의 전략을 수정해야 합니다.

올해 초 Gartner Catalyst에서는 글로벌 공급망 관리를 위한 예측 분석을 모델링하는 쇼케이스 어플리케이션인 MemEx를 출시했습니다. MemEx는 FedEx, Amazon, DHL과 같은 기업이 어떻게 물류 운영을 개선하기 위한 고급 분석을 구현할 수 있는지를 조명합니다.

MemEx 소개

MemEx는 고급 분석을 사용하여 공급망 웨어하우스(창고)의 처리량을 예측합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전 세계 1,000 개 창고에 걸쳐 2,000 개의 센서를 기반으로 2백만 개의 시뮬레이션된 데이터 포인트를 처리하고 분석합니다.

 

이러한 센서들은 각 창고 안과 주변의 생산 라인과 컨베이어 벨트에 나타나 온도나 전류 출력 등의 측정값을 가진 기계의 작동 상태를 측정합니다. 이 중요한 센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활용함으로써 공급망 조직은 처리량 손실을 예측하고 그에 따라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MemEx 아키텍처

SingleStore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MemEx에는 다음 기능이 포함됩니다.

● 통합 Apache Spark 솔루션인 Spark connector

● 클러스터 배포, 관리 및 모니터링을 위한 웹 인터페이스인 Ops

● Python으로 작성된 시뮬레이션 데이터 생산자(Data Producer)

● Apache Kafka

● 자바 스크립트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MemEx의 아키텍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 생산자는 센서 활동을 시뮬레이션하여 창고 기계에 장착된 센서로부터 매초 약 200만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전송합니다. 센서 데이터는 Apache Kafka 메시지 큐로 전송되고 이 데이터는 SingleStore 데이터 파이프라인(Spark connector)에서 처리됩니다. 파이프라인은 사전 트레이닝된 머신 러닝 모델을 사용하여 각 창고의 처리량을 예측합니다. 센서 데이터와 창고의 상태는 SingleStore에 저장되고 추가로 분석을 통해 공급망의 전반적인 상태를 결정합니다.

마지막으로 MemEx UI는 SingleStore 데이터베이스를 쿼리하여 웹 인터페이스에 상태를 표시합니다. 창고 기능을 나타내는 기어는 예상 처리량을 바탕으로 색상을 적색에서 황색, 녹색으로 바뀝니다. 또한 각 창고의 지리적 위치는 SingleStore 테이블에 저장되며, 사용자가 보기에서 지도 영역에 변경한 내용을 바탕으로 동적으로 쿼리가 됩니다. 이러한 쿼리와 후속 시각적 표시는 사용자가 선택한 지도 지리 및 확대/축소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MemEx는 생산 실패의 위험을 예측함으로써 기업이 실시간으로 비즈니스에 대응하고 공급 조정을 하며 궁극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기간 공급망 관리의 미래

IoT를 선도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이 이미 또는 곧 그들의 비즈니스에 머신러닝을 결합할 것입니다. 아마존은 자동 드론 배송을 제안하고, 페덱스는 실시간 패키지 트래킹을 제공하며, 테슬라는 자율주행이 가능한 커넥티드 차량을 출시했습니다. 공급망과 물류회사의 미래는 예측 분석에 달려 있습니다. 고급 분석을 수용함으로써 기업은 완전히 자동화된 공급망 기능을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emEx는 예측 분석을 통해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연결된 사물의 미래로 끌어들이는 기능을 사실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MemEx 라이브 데모

https://www.youtube.com/watch?v=iI9k_wCVAjg&feature=youtu.be

 

September 16, 2016

Monica Multer


https://www.singlestore.com/blog/memex-predictive-analytics-for-global-supply-chain-management/

MemEx: Predictive Analytics for Global Supply Chain Management - SingleStore Blog - MemSQL is Now SingleStore

We released MemEx, a showcase application modeling predictive analytics for global supply chain management. Learn more about MemEx!

www.singlestore.com

​※ www.a-platform.biz | info@a-platform.biz